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단양교육지원청 Wee센터, 교사·부모 힐링 강좌 연수 진행학생 및 자녀의 지도로 인한 스트레스해소와 회복탄력성 증진의 계기로로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11.29 19:40
  • 댓글 0
단양교육지원청 Wee센터, 교사·부모 힐링 강좌 연수 진행

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서주선)은 지난 26일 2021학년도 ‘교사․부모 마음성장 힐링 강좌 연수’를 관내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고 전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자녀지도로 교사 및 학부모의 스트레스 해소 및 회복탄력성을 향상하기 위하여 충주화훼체험연구소 홍석화소장을 초빙하여 ‘원예치료’ 힐링 강좌를 개설하였다.

다육이 식물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정원을 만들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로써 교사와 학부모는 심리회복지원은 물론 자신의 마음을 성장시킴으로 아동학대와 가정폭력을 예방하고 행복한 학교 및 가정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인해 아이와 함께 오래 있다 보니 서로 많이 다투기도 하였는데 이렇게 다육이를 직접 심어서 나만의 정원을 만드니 힐링 되는 느낌 이였어요.”라며 “식물도 따뜻한 관심을 주어야 잘 길러진다고 하였는데 자녀에게 더욱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지켜봐주고 지지해주어야겠다 마음이 들었습니다.”라고 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