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횡성군, 북천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준공식 개최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1.12.02 16:31
  • 댓글 0
   
▲ 횡성군, 북천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준공식 개최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횡성군은 2일 오전 11시 50분, 북천 공영주차장에서 ‘북천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준공식을 개최한다.

군은 그동안 주차 공간이 부족해 차량 통행 불편 및 불법 주차난 가중으로 지역주민 불편이 지속 제기됨에 따라, 공영주차장 조성을 추진했다.

그간의 추진 경과를 살펴보면, 2019년 생활SOC 주거지 주차장 공모를 신청해 2020년 사업에 선정됐다.

이후, 2020년 2월 실시설계용역 추진을 시작으로 8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으며 2021년 3월 착공해 12월 준공했다.

현재까지 군비 7억을 포함해 총사업비 19억이 투입됐으며 이로써 5,500평방미터의 면적에 주차장 101면이 조성됐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는 장신상 군수를 비롯해 권순근 횡성군의장, 조관식 도시교통과장 등 100명 내외의 인원이 참석하며 경과보고 및 축사, 테이프 커팅 등이 진행된다.

장신상 군수는 “공사 진행 과정에서 차량 통행, 소음, 먼지 등으로 매우 불편하셨을텐데도 인내하고 협조해 주신 주민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우리 군에서는 살기 좋은 도시 조성과 군민 편의를 위해 주차난 해결에 더욱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