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김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 서포터즈단 ‘김제마루맘’워크숍 개최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12.06 10:35
  • 댓글 0
   
▲ 김제시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김제시는 6일 지평선어울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 서포터즈단 “김제마루맘”회원 30여명과 의 워크숍을 개최했다.

하루 일정으로 진행된 이날 워크숍은 아동친화도시 연구용역 업체인 우석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간담회로 진행했으며 놀이와 여가분야, 안전과 보호분야, 보건과 서비스 분야등 총 6개의 주제를 가지고 마루맘 단원들이 평소 가지고 있었던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 하고 아동친화 도시 추진에 반영되었으면 하는 내용을 건의 해 4개년 계획수립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오후엔 금산면으로 장소를 이동해 금태양전통장에서 옛날 방식으로 고추장을 담는 힐링 시간을 보내며 마루맘 단원들의 친목을 다지고 22년도 서포터즈단을 이끌어갈 회장 등 임원진을 구성해 보다 짜임새 있는 서포터즈단 활동을 다짐하기도 했다.

소연숙 여성가족과장은 “청년이 돌아오고 인구 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어린 아이들과 그 부모가 김제에서 먹고 즐기고 교육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환경 만들기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 서포터즈단의 의견이 잘 반영된 아동친화 김제 만들기를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