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기간 중 스포츠인권 향상 홍보활동 실시건강한 스포츠인권 문화 조성을 위한 방법 전파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17.06.11 14:17
  • 댓글 0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6월 8일부터 4일간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하는 2017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기간 중 대회에 참가한 선수와 지도자를 대상으로 「스포츠인권 홍보 및 인지도 조사」를 실시한다.

대한체육회는 그동안 전문체육 분야에만 국한되었던 스포츠인권향상 사업을 통합 대한체육회 출범에 발맞춰 생활체육까지 그 범위를 확장하였다. 이에, 국내 유일의 생활체육종합대회인 ‘전국생활체육대축전’기간 동안 선수와 지도자들에게 스포츠인권센터 홍보를 통해 생활체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폭력, 성폭력에 대한 신고, 상담 절차를 안내하고, 건강한 스포츠인권 문화 조성을 위한 방법을 전파한다.

홍보와 더불어, 스포츠인권에 대한 설문조사도 실시한다. 조사에서는 스포츠 폭력·성폭력 관련 예방 및 대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스포츠인권센터에 대한 인지여부와 체육계의 폭력·성폭력 실태의 개선 정도를 묻는다. 해당 자료는 향후 생활체육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스포츠인권 사업 계획 수립에 활용될 예정이다. 그동안 전문체육 분야에서 스포츠인권센터 인지도는 2014년 54.19%에서 2016년 65.51%로 상승하여 매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체육회는 생활체육 분야에서도 스포츠인권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여 스포츠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스포츠인의 인권 향상을 위해 2009년부터 스포츠인권센터(서울 송파구 소재, ☎02-4181-119)를 운영하고 있다. 체육인이라면 누구나 스포츠인권에 대한 신고 및 상담을 할 수 있고, 스포츠 폭력·성폭력 예방교육, 정서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체육계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폭력 및 성폭력을 근절하고,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