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증평초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개관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01.05 20:20
  • 댓글 1
증평초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개관

증평초등학교(교장 김종윤)는 지난 4일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을 개관하였다.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은 증평초등학교 방과후교실 내에 조성되었으며, 축구, 티볼, 발야구, 골프 등 67종의 스포츠 프로그램, 안전교육, 코딩, 전통 놀이 등 158종의 교육프로그램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가상현실(VR) 스포츠실 보급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천만원, 군비 3천만원 총 6천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올해 완공하게 되었다.

이곳에서는 평소 학교에서 접하기 힘든 양궁, 볼링, 스키와 같은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체험하고 체육활동에 소극적인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준다. 또한, 학생들이 미세먼지, 폭염, 한파 등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실내에서 안전하게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에서 리듬 게임을 즐기던 한 학생은 “친구들과 게임을 하는 것처럼 체육도 하고, 수업 시간에 하기 힘들었던 댄스 활동도 할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고, 우리 학교에 이런 공간이 생겨 너무 좋아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종윤 증평초등학교장은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개관으로 학생들이 날씨에 상관없이 실내에서 안전한 체육활동이 가능하게 됐다. 앞으로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가상현실(VR)을 학생들이 먼저 경험함으로써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davephilip12@gmail.com 2022-01-11 23:23:49

    1~20년 동안 3~7%의 금리로 기업 및 개인 대출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또한 재정 또는 기타 기회를 위해 프로젝트 소유자를 소개하는 브로커에게 1%의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davephilip12@gmail.com에 관심이 있습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