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전
상담·코칭 기법 체득으로 교육가족 에듀-코칭 역량 키워2021학년도 에듀-코칭 힐링공감 직무연수[심화, 전문가과정] 운영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01.06 09:31
  • 댓글 0
   
▲ 대전시교육청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1월 3일∼7 5일간, 겨울방학을 이용해 교직원 32명이 참여한 ‘에듀-코칭 힐링공감 직무연수[심화, 전문가과정]’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에듀-코칭 힐링공감 직무연수는 소통과 공감의 행복한 학교 문화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힐링나눔, 힐링소통, 힐링공감, 힐링시작 과정 중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한 과정이다.

이번 직무연수는 코칭 이론 및 실습, 생활 속 실천과제 수행으로 진행됐다.

심화과정은 코칭 프로세스, 코칭 대화와 경청 기술, 강력한 질문 기술 등으로 구성됐으며 전문가과정은 NLP의 개요 및 원리, NLP 의사소통 모델, 내적 자원 활용 기법 등을 익혀 잠재능력을 일깨워주고 대인관계에서 태도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코칭 역량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를 마치면‘전문가과정’이수자는 교육감 자격 에듀-코치 인증서를 받게 된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김00 교사는 “코칭 기술을 익혀 상대방을 긍정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고 배운 것을 실습하면서 나도 실천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유익한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많은 교직원들이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상담·코칭 기법을 습득해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교육가족이 건강하게 소통하고 행복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코칭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