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강원도의회 공무원 첫 임용장 수여식 개최의회 전문성 강화, 견제와 균형으로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2.01.13 09:38
  • 댓글 0
   
▲ 강원도의회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강원도의회는 1월 13일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시행에 맞춰 의회사무처 공무원 98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번 인사권 독립은 지난 1991년 지방의회가 부활한 지 30년 만에 이뤄졌다.

그동안 강원도의회는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인사권 독립 시행 준비를 위해 ‘도의회 운영 독립 준비단’을 구성해 의회 기능 재정립을 위한 조직개편, 인사 관련 자치법규 정비, 정책지원관 배치를 위한 청사증축 추진, 우수인력 확보를 위한 의회사무처 직원 선발 등을 세밀하게 추진했다.

이로써 강원도의회는 제도와 조직, 인력, 사무환경 조성 등 인사권 독립 시행을 위한 기틀이 마련됐다.

오늘 임용장을 받은 도의회 소속 직원들을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의정지원이 가능해짐에 따라 도의회와 도의원의 전문성이 더욱 높아지고 견제와 균형으로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과 도민 중심의 자치의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의회 곽도영 의장은 “자치분권 2.0시대 변화의 흐름에 맞춰 의원들이 전문성을 갖고 도정을 더 세밀하게 살필 수 있도록 의회 공무원들이 역량을 발휘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