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인재 본격 양성’22년 창업기업 인공지능 기술인력 사업 교육생 모집
  •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2.01.17 15:11
  • 댓글 0
   
▲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인재 본격 양성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혁신 벤처·창업기업이 선호하는 인공지능 기술 실무인력을 육성하는 ‘이어드림 학교’ 기술인력 양성사업) 교육생 200명을 오는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어드림 학교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을 인공지능 실무 개발인력으로 양성하는 사업으로총 10개월 동안 인공지능 관련 학과에서 배우는 기초이론부터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활용 사업까지 집중 교육한 후, 창업기업에 취업까지 연계하는 과정이다.

지난해 인공지능 창업기업들의 개발자 인력난 해소를 위해 시범사업으로 추진했으며 모집 당시 4.6: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 이어드림 학교는 지난해 청년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정규 사업으로 전환했으며 선발규모와 지원연령도 기존 100명 선발과 만 29세 이하 지원에서 200명, 만 39세이하로 확대했다.

이어드림 학교는 지원대상 확대와 함께 엠제트 청년층의 다양한 수요에 맞추고자 새로운 교육과정을 도입한다.

지방 거주 교육생과 재택교육 희망 교육생 등을 위해 온라인 과정을 신설한다.

온라인 과정은 오프라인 과정과 동일한 교육 및 실습과정을 제공하며 교육 참여도 및 관심도 향상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교육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실전문제 해결과정을 도입한다.

실전문제 해결과정은 창업기업의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과제를 팀 프로젝트로 해결하는 과정으로 프로젝트 기획부터 모델 설계 및 구축까지 전 과정을 교육생이 직접 수행하며 실무역량 및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는 현장밀착형 교육과정이다.

취·창업 과정을 신설한다.

교육생들이 수료 후 취업만이 아닌 다양한 진로에 진출 가능하도록 기존 취업과정 외 창업과정을 신설해 교육생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교육 종료 이후에는 인공지능 기술인력을 필요로 하는 창업기업과 교육생 간 일자리 연결을 지원하는 채용연계 시스템을 운영한다.

청년인재 이어드림은 중기부가 다양한 사업 및 유관기관, 구인사이트 등을 통해 확보한 창업기업의 구인정보를 분석해 교육생 구직정보와 매칭하는 시스템으로 교육생들의 취업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드림 학교는 학력 및 전공 제한 없이 만 39세 이하 청년층이라면 지원 가능하며 케이-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2월 18일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