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대학
충남도립대, 미래 환경‧보건 전문기술인 ‘모집’2022학년도 정시 자율모집 추진…환경보건학과 총 6명 24일까지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01.18 10:50
  • 댓글 0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환경보건학과가 ‘2022학년도 정시 자율모집’을 추진한다.

이번 모집은 정시 모집 결원에 대한 충원으로, 총 6명을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까지 이며, 합격자는 28일 발표한다.

환경보건학과는 자연과 인간의 활동에 의해 발생되는 환경오염의 메커니즘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제반 업무를 학습하는 학과이다.

특히 환경오염물질의 분석, 평가, 처리, 기술, 장치설계, 설비조작, 산업 위생업무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을 양성한다.

환경보건학과를 졸업하면 국가 및 지방 환경직 공무원은 물론, 국립환경과학원, 보건환경연구원, 환경공단 등 미래 유망 직종에 취업할 수 있다.

무엇보다 수질환경 및 대기환경 산업기사는 물론, 폐기물처리산업기사, 산업위생관리기사, 소음진동산업기사 등 환경보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취업의 문호는 더욱 넓다.

백경렬 환경보건학과장은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면서 환경보건에 대한 학문‧연구는 나날이 중요시 여겨진다”며 “국가 및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환경보건 전문기술인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