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함평군, 2023년 국고지원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 성료신규·계속사업 64건 국비 8279억원 확보 나서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2.01.21 16:34
  • 댓글 0
   
▲ 함평군, 2023년 국고지원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 성료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전남 함평군이 ‘2023년 국고지원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함평군은 21일 “2023년 국고지원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가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 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총 64건 8,279억원의 국비지원 건의사업 발굴을 위한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발굴된 주요 신규사업은 학교면 지역수요 맞춤지원사업 함평군 바이오매스 발전사업 함평마한역사 테마공원 공공가축분뇨 처리시설 증설사업 사퀴테리 가공시설 및 판매장 설립 함평기각지구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등 35건 5,036억원이다.

주요 계속사업은 함평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함평스포츠타운 조성사업 함평만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 함평신광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등 29건 3,243억원이다.

군은 지역현안 사업이 국고지원 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각 사업별 추진계획을 전남도 등 관련 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구체화하는 한편 필요 행정절차를 사전에 이행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2023년도 국고건의 사업이 중앙부처 재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부 예산편성 순기에 맞춰 중앙부처 및 국회를 수시로 방문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