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으로 새로운 도약창립 20주년 기관명칭 변경으로 지역 ICT 산업 육성에 이바지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2.01.25 10:47
  • 댓글 0
   
▲ 춘천시청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지역ICT산업육성과 리딩을 위해 ‘강원정보문화 산업진흥원’으로 이름을 바꿔 새롭게 출발한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 25. 춘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지역ICT 산업 육성을 위해 ‘강원정보문화 산업진흥원’으로의 명칭변경을 위한 법인등기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전국 지자체 13개 ICT진흥기관이 모두 “산업진흥원”의 명칭을 사용하고 있으나, 유일하게 “정보문화진흥원”을 사용중이던 진흥원은 지역 SW정보기술산업, 문화산업 등 지식기반 산업의 진흥을 목적으로 하는 진흥원 설립목적을 반영해, ‘강원정보문화 산업진흥원’ 으로 기관 명칭을 변경하고자, 지난해 12월 이사회 승인 및 주무관청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의 승인을 얻어 명칭 변경을 완료했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흥성 원장은 “단순한 기관 명칭변경이 아닌, 지역 ICT 산업을 육성하고자 하는 의지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조치”며 “춘천시와 함께 산업진흥원의 명칭에 걸맞게 메타버스, 드론, 3D프린트 산업, 자율주행산업 등 지역 ICT 산업에 역점을 둬 지역 기업을 리딩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2022년 진흥원 운영 방향에 대한 포부도 밝혔다.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강원정보문화 산업진흥원’은 2022년 비전을 “메타버스, 드론, 자율주행 등 춘천시 전략산업을 중점 육성해 지역 ICT 리딩 기업 발굴”로 설정하고 “지역 기업과 협업을 통해 ICT 기술을 활용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고 밝혔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