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강화군, 민선7기 공약 90% 완료. 마무리‘총력’공약 94개 사업 중 77개 사업 완료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03.03 09:46
  • 댓글 0
   
▲ 강화군, 민선7기 공약 90% 완료. 마무리‘총력’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강화군이 민선 7기 공약사업 이행율 90%를 달성하며 공약사업 완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화군 민선 7기 군정 목표인 ‘풍요로운 강화’ 건설을 위한 공약사업 94건 중 완료 77건, 정상추진 8건, 장기추진 9건으로 전체 이행율은 90%이다.

94개의 공약사업 중 장기추진 9개 사업을 제외한 85개 사업은 민선 7기 내에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한 장기추진 사업을 제외하고는 전 분야에서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다.

추진이 완료된 사업은 행복센터 건립 갑룡공원 조성 공영주차장 확충 강화 제2장학관 건립 수도권 최고 명소 키즈카페 건립 지혜의 숲 공공 도서관 건립 국궁장 건립 전통시장 현대화 공공하수도 확충 한강물 농업용수 공급 권역별 농기계은행 확대 농특산물 브랜드화·판매확대 수산물 산지 거점 유통센터 건립 단군콜센터 운영 노인문화센터 건립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중·고교 무상교복 지원 등 77개 사업이다.

추진 중인 사업은 교동 화개산 관광자원 정비 테마형 체험마을 육성 동막·흥왕·여차·장화 구간을 잇는 해안길 관광시설 설치 남산·북산·관청 근린공원 조성 등 8개 사업으로 민선 7기 군수 임기 내에 완수를 목표로 마무리 공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장기 추진사업은 강화~김포공항 철도 추진 계양~강화 간 고속도로 강화~영종 연륙교 건설사업 도시가스 강화전역 공급확대 동서평화고속도로 추진 군도11호선국도지정 등 9개 사업이다.

중앙과 시의 승인, 외부기관과의 협조 등에서 장기화의 원인을 찾을 수 있다.

군은 장기 추진사업의 신속한 진행을 위해 중앙정부, 인천시 및 외부기관 등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국가가 직접 시행해야 하는 공약 사업은 국회의원과의 공조 및 중앙 부처 장관과의 면담 등 발로 뛰는 적극 행정으로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공약사항은 강화군 발전을 위한 중요 사업들이자 군민과의 굳은 약속”이라며 “군민 모두가 희망하는 강화 발전을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