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대야전통시장 주차장 추가조성으로 교통난 해소전통시장 이용객 편의 증진 및 상권활성화 기대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2.05.26 09:13
  • 댓글 0
   
▲ 대야전통시장 주차장 추가조성으로 교통난 해소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군산시가 대야전통시장 신규 주차장을 26일 개장하며 이용객들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대야전통시장 신규 주차장 조성사업은 지난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0년부터 기존 철도부지 10,527㎡에 10억원의 예산으로 171면의 주차장을 추가 조성했다.

대야시장은 매월 1일과 6일 열리는 전북권 최대 5일장이다.

묘목시장과 생선 등이 특화되어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장날이면 하루 300여대 이상의 차량들이 몰려들어 시장일대 교통이 매우 혼잡한 상황이었다.

이번에 추가로 조성된 주차장과 기존 조성된 주차장을 합하면 모두 340여대 이상의 주차장 공간이 확보돼 주정차 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종정 대야전통시장 상인회장은“이번 주차장 추가조성으로 시장의 숙원사업을 해결했다”며“앞으로 전국 최대의 전통 5일장의 명맥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현석 소상공인지원과장은“대야전통시장은 불법주정차로 교통이 매우 혼잡했지만 인근 주차시설 부족으로 단속에 한계가 있었다”며 “이번 주차장 조성으로 대야시장을 찾는 시민들에 편리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