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우리 고전의 아름다운 성찬 ‘우리고전미식회’최치원, 김시습 등의 작품 읽으며 당시의 시대상과 현재의 내 삶에 대해 생각해보는 자리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2.06.27 08:12
  • 댓글 0
   
▲ 우리 고전의 아름다운 성찬 ‘우리고전미식회’
[중부뉴스통신] 종로구가 고전 읽기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특별한 시간 ‘우리고전미식회’를 선보인다.

최치원, 김시습, 이순신, 유만주, 정약용, 박지원의 주요 작품을 함께 읽으며 당시의 시대 상황과 작가의 삶을 들여다보고 나아가 현재의 내 삶과도 연결시켜 보는 자리로 기획했다.

7월 7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19:30~21:30, 총 15회 열리며 우수한 강사진이 참여해 강의를 이끌 예정이다.

김수영 서울시립대 교수의 ‘최치원의 시와 산문을 함께 읽는 시간’을 시작으로 김지윤 서울대 선임연구원의 ‘이순신의 마음, 나라, 사람’ 정길수 서울대 교수의 ‘비판적 지식인 김시습의 금오신화 읽기’ 김하라 전주대 교수의 ‘18세기 조선, 개인의 발견’ 최지녀 홍익대 교수의 ‘정약용의 산문과 시에 나타난 인간 다산, 조선의 현실, 인민의 삶’ 김대중 서울대 교수의 ‘이익의 통찰력과 세계인식’ 박수밀 한양대 교수의 ‘조선 최고의 베스트셀러작가 박지원의 글쓰기 비결’이 이어진다.

우리소리도서관과 온라인 줌을 통해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비용은 무료이다.

신청은 종로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고령층 등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를 대비해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 강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수행기관으로 종로문화재단이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구 관계자는 “과거를 통해 나를 성찰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고전 읽기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