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최종현 경기도의원, 최우수 의원 연구단체상 수상“경기도민 복지향상과 취약계층 보호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도정발전 위한 내실 있는 정책 대안 제시로 도민 대변자 역할에 충실하겠다”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06.29 17:45
  • 댓글 0
   
▲ 최종현 경기도의원, 최우수 의원 연구단체상 수상
[중부뉴스통신] “장애인이 편리한 사회는 모두가 편리한 사회라는 인식의 지속적인 확산과 관련 정책의 체계적 추진이 필요한다”최종현 경기도의원이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도민이 행복한 무장애도시 연구회’가 29일 열린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 퇴임식에서 최우수 의원 연구단체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최종현 의원은“연구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의원님들 덕분에 귀한 상을 받은 것 같다.

오늘 수상은 도민 대변자로서 늘 도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현장을 바탕으로 하는 의정활동과 정책개발 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받은 것 같다”며“앞으로도 경기도민 복지향상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도정 발전을 위한 보다 내실 있는 정책 대안 발굴과 제시로 도민 대변자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무장애도시란 차별 없는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인권 중심적 가치를 담고 있다.

물리적 장벽은 물론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제거해 장애가 삶의 장애가 되지 않거나 최소화하도록 해야 한다”며“무장애도시적 관점에는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과 영유아 동반 가족, 여성, 임산부 등 다양한 계층들이 포함되기 때문에 지방자치단체는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영역에서 통합적 정책을 실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도민이 행복한 무장애도시 연구회는‘경기도 무장애도시 조성을 위한 진단 및 정책개발 연구’를 주제로 경기도의 무장애도시 관련 현황조사와 무장애 도시 조성에 필요한 현재 여건 등을 진단했다.

이를 바탕으로 무장애도시 관련 정책 제시와 ‘경기도 무장애 도시 조성 조례안’제정을 추진해왔다.

도민이 행복한 무장애도시 연구회는 경기도의원 연구단체로 최종현 의원을 비롯해 권정선, 김명원, 김영준, 김판수, 박옥분, 원용희, 이애형, 이필근, 장대석 의원이 참여했다.

최종현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도민들의 다양한 삶의 현장을 살피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경기도의회 인권증진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경기도민 인권향상에도 노력해왔다.

최종현 의원은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수원시 제7선거구에서 당선되어 11대 의회에서는 재선의원으로서 더욱 깊이 있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