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청주시, 사립 작은도서관 PC 지원 추진15개소 대상 구입비 각 140만원 지원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06.30 06:42
  • 댓글 0
   
▲ 청주시청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청주시가 작은도서관 PC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역 내 작은도서관이 PC 미보유 또는 기종 노후화로 인해 대민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함에 따라, 청주시는 예산 2100만원을 투입해 작은도서관 15개소를 대상으로 PC 구입비 각 14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서관에서는 장서 및 대출관리 등 효율적인 전산서비스를 위해 관리시스템과 PC 운용이 필수적이나, 사립 작은도서관의 경우 구입 재원 마련이 어려워 중고품을 기증받아 사용하거나 수기 대장으로 관리하는 경우가 많았다.

지원 대상자는 지역 내 등록 운영 중인 사립 작은도서관으로 공모를 통해 신청관을 모집하며 운영 건실성과 지원 필요성에 대한 심사항목을 기준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현재 청주시에는 공립 작은도서관 4개소, 사립작은도서관 119개소가 등록 운영 중에 있다.

시는 이번 사업이 모범 작은도서관 대상 일회성 지원으로 계획됐으나, 공모 결과 필요관이 많을 경우 연차 사업으로 확대 검토할 예정이다.

지원 신청은 7월 8일까지 방문 및 등기를 통해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및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작은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향상과 운영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