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밖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 제공학교밖청소년 다양한 일일 문화 체험 활동으로 또래 관계 증진과 균형 성장 도모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07.05 08:11
  • 댓글 0
   
▲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밖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 제공
[중부뉴스통신]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인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으로 학교밖청소년의 문화감수성을 높이고 있다.

초기 청소년들은 처음으로 부모님의 품을 떠나 선생님들과 친구들이 함께 이동하고 체험하며 독립심을 기를 수 있었고 중·후기 청소년들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문화 활동을 하며 깊은 우애를 다질 수 있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고궁에서 친구들과 함께 한복을 빌려 입고 사진을 찍은 게 가장 기억이 남는다 일일 체험을 통해 수학여행을 다녀온 느낌이라 좋았다”고 했고 미술 전시회를 참여한 다른 청소년은 “미술관까지 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 다녀온 것이 재밌었고 좋아하는 영화감독의 작품들을 볼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했다.

이 밖에도 고양시꿈드림은 7월에는 음악회 관람, 뮤지컬 관람이, 2022년 연말까지는 잡월드 탐방, 연극 관람, 스포츠 몬스터, 일일 봉사 등 다양한 일일 문화체험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가 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만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 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전화 하면 된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