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위한 또래상담연합회 발대식 진행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07.21 16:42
  • 댓글 0
   
▲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위한 또래상담연합회 발대식 진행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9일 부평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또래상담연합회 발대식을 진행했다.

부평구 또래상담연합회는 지역 내 또래상담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고등학교 4곳, 중학교 1곳,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의 또래상담자 등 총 18명으로 구성됐다.

또래상담자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또래 친구들의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은 발대식에서 선서문을 함께 낭독하고 지난 활동 영상을 시청하며 앞으로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명선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한 또래상담은 학교 내·외에서 수요가 많아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재학 중인 또래상담자와 학교 밖 청소년이 함께 연합회를 구성해 더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또래상담자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또래상담 기본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또래상담자를 양성하고 있으며 연합회에 역량강화와 캠프및 힐링 프로그램,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등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