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혁신성장 이끄는 혁신기업·제품 한 눈에… 혁신제품 전시회 개최중부·호남·경상권별로 혁신제품 전시 ㅎ및 구매상담회, 간담회 등 부대행사
  •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2.08.10 16:53
  • 댓글 0
   
▲ 혁신성장 이끄는 혁신기업·제품 한 눈에… 혁신제품 전시회 개최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기획재정부와 조달청은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공사와 공동으로 혁신성장을 이끌고 있는 혁신기업과 혁신제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중부권 전시회를 시작으로 호남권 전시회, 영남권 전시회 순으로 열린다.

8월 10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열리는 중부권 전시회에는 58개 혁신기업의 혁신제품이 전시되고 대전시, 대전도시공사 등 중부권 70개 공공기관의 구매담당자가 참여해 혁신기업과 공공기관 간 구매 상담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스카우터 데모데이,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간담회 등 혁신제품 평가 및 제도 설명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특히 스카우터 데모데이에서는 모빌리티, 로보틱스 분야의 약 40개 제품이 민간 전문가인 스카우터의 현장 추천을 통해 혁신제품으로 심사, 지정될 예정이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권역별 전시회는 혁신조달 제도에 대한 일반 국민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공공기관의 혁신제품 공공구매를 촉진한다는 의미가 크다”며 행사 취지를 소개한 후, “혁신제품 발굴에 민간 전문가 참여를 확대하고 혁신제품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등 질적 분야의 내실화를 강화해, 혁신조달제도가 미래 한국의 변화를 선도하고 새 정부의 민간주도 혁신성장의 대표정책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