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광주시, 2022 자원봉사박람회 개최자원봉사 동캠프 10주년 맞아 토론회,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2.09.15 19:01
  • 댓글 0
   
▲ 광주광역시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광역시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2022 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한다.

자원봉사박람회는 지역 내 자원봉사의 사회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 유관기관, 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들을 알리는 자리로 200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박람회는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활동과 재난안전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자원봉사 동캠프 10주년을 기념해 ‘10년의 열정!새로운 변화’라는 주제로 내손으로 뚝딱 만드는 친환경 비누 친환경 천연 손수건 만들기 아이스컵 재활용 화분 만들기 일상생활 안전체험활동 재난 탈출 넘버 원 간이소화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동캠프 자원봉사 활동가 200여명이 참여해 지난 10년간의 활동을 회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도 함께 진행한다.

최선영 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행사가 자원봉사자에게는 따뜻한 격려와 화합의 자리가, 시민들에게는 봉사활동을 체험하고 확산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