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
제4기 제주도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출범오영훈 지사 “도민 인권보호를 위해 인권위원회에서 역할 다해달라”
  •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2.09.23 15:43
  • 댓글 0
   
▲ 제4기 제주도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출범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평화와 인권의 섬, 서로 존중하고 함께 사는 제주’를 실현하기 위해 제4기 제주도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가 출범했다.

제4기 제주도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위촉식 및 1차 회의가 23일 오후 2시 30분 제주도청 본관 2층 삼다홀에서 열렸다.

도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는 도 인권보장 및 증진 기본계획, 인권헌장, 인권교육, 인권보고서 등 인권 주요정책과 인권침해 예방 등에 대한 자문·심의 역할을 한다.

인권위원회는 ‘제주도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추천·공모 및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 분야별 인권관련 단체 추천 7명, 학계·법조계 추천 2명, 일반 공모 4명, 도·도의회 추천 각 2명 등 총 17명과 당연직 위원인 특별자치행정국장을 포함해 총 18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직 위원의 임기는 3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제4기 인권위원회 위원장에는 고현수 전 제주도의회 의원, 부위원장에는 김혜선 노무사가 선출됐다.

오영훈 지사는 “도민 한 분 한 분의 삶이 빛나기를 바라는 뜻을 담아 ‘다함께 미래로 빛나는 제주’를 도정 슬로건으로 삼았다”며 “도민 한 분 한 분의 삶, 개인의 자아와 권리를 존중해야 사회 발전 동력을 얻을 수 있다는 문제의식으로 인권 문제에 접근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공적 영역에서의 권력이 개인 인권을 침해하는 일이 없도록, 또한 도민이 개개인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인권위원회의 역할과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앞으로의 인권위원회 활동 안내와 인권보장 및 증진을 위한 주요 업무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