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아름다운 풍경, 즐거운 길, 맛있는 음식 ‘가을 섬’에서 만나요봄 섬, 여름 섬에 이어 행안부가 선정한 ‘찾아가고 싶은 가을 섬’ 9곳 발표
  •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2.09.27 12:56
  • 댓글 0
   
▲ 아름다운 풍경, 즐거운 길, 맛있는 음식 ‘가을 섬’에서 만나요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행정안전부는 ‘봄 섬’과 ‘여름 섬’ 선정에 이어 ‘찾아가고 싶은 가을 섬’ 9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고 싶은 가을 섬’은 울긋불긋 아름다운 단풍과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물들었 섬, 누구나 걷기 좋은 길이 있는 걸어봐 섬, 맛있는 제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맛있 섬 등 3개의 여행 주제에 따라 9곳이 선정됐다.

먼저, 가을 대표 볼거리 단풍과 가을꽃을 감상하기 좋은 ‘물들었 섬’에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장사도와, 병풍도이 선정됐다.

장사도에는 10만여 그루의 동백나무와 후박나무, 구실잣밤나무 등이 가득 식재되어 있고 병풍도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맨드라미가 식재되어 있어 가을에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걸어봐 섬’에는 걸으면서 섬 구석구석을 둘러보거나 아름다운 섬과 바다의 경관 감상이 가능한 섬들로 구성됐다.

선정된 5곳의 섬은 녹도, 대장도, 내도, 월등도, 연홍도 등이다.

‘맛있 섬’은 가을에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제철 특산물이 나오고 있는 섬들이 선정됐다.

가을이 되면 더욱 맛있는 생선인 갈치와 방어 등이 유명한 거문도, 단맛과 신맛이 어우러져 독특한 향과 맛을 내는 감귤과 고등어, 소라, 전복 등이 유명한 욕지도 등 2개 섬이 선정됐다.

선정된 9개 섬에 대한 자세한 여행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행정안전부 누리 소통망과 한국섬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섬 홍보 누리 소통망에서는 섬 방문 인증 행사도 진행된다.

최훈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가을철을 맞아 오감이 즐거운 섬 여행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많은 분이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을 맘껏 즐기고 느낄 수 있도록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