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한국, 2년 연속 아시아 지역 최고의 혁신국가로 선정2022년 세계 혁신지수 종합 6위, 81개 세부지표 7개 분야 세계 1위
  • [경제=중부뉴스통신]정승원 기자
  • 승인 2022.09.29 16:34
  • 댓글 0
   
▲ 한국, 2년 연속 아시아 지역 최고의 혁신국가로 선정
[경제=중부뉴스통신]정승원 기자 = 특허청은 세계지식재산기구가 발표한 세계 혁신지수에서 아시아지역 2년 연속 혁신역량 1위, 132개국 중 대한민국이 종합 6위 국가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스위스가 작년에 이어 1위를 차지했고 ?미국 ?스웨덴 ?영국 ?네덜란드 ?한국 순으로 그 뒤를 이었으며 아시아에서는 싱가포르가 7위, 중국과 일본이 각각 11위, 13위를 차지했다.

세계지식재산기구는 투입부문 5개, 산출부문 2개 등 7개 분야, 81개 지표에 따라 132개국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한국은 81개 지표 중 특허출원 등 지식재산 관련 3개 지표를 포함한 7개 지표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지식재산기구는 한국이 혁신에 투입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혁신성과로 연결하고 있으며 소득수준이 비슷한 다른 국가들에 비해 혁신역량이 높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러한 성과는 어려운 대내외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속된 정부와 기업의 미래에 대한 투자 이러한 투자들이 무형자산의 창출, 지식확산 등으로 활발히 이어진 덕분으로 해석된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최근 세계 경제위기 가운데 우리나라가 2년 연속으로 아시아에서 혁신역량이 가장 높은 국가로 평가된 것은 의미가 있다”며 “특허청은 혁신의 결과물인 지식재산권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보호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강화해 우리나라의 혁신역량을 경제성장으로 연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제=중부뉴스통신]정승원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중부뉴스통신]정승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