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순창군립도서관,‘책, 세상을 열다’고품격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10詩월의 어느 멋진 날’시낭송과 함께하는 북토크 개최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2.09.30 14:04
  • 댓글 0
   
▲ 순창군립도서관,‘책, 세상을 열다’고품격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순창군립도서관이 김현서 시낭송가와 이서영 작가를 초청해 오는 10월 6일 저녁 7시 다목적홀에서 시낭송과 함께하는 북콘서트 ‘시월 어느 멋진 날’을 진행한다.

‘시월 어느 멋진 날’은 순창군립도서관이 해마다 진행하는‘책, 세상을 열다'라는 대표적인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일상 속에서 시를 가까이 하고 인문학을 향유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의 문화역량을 키워가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순창문인협회 회원들의 시를, 김현서 시낭송가가 낭송하는 시간도 갖는다.

북토크는 이서영 작가가 함께 참여해 김현서 시낭송가와 셸 실버스타인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에 대한 북토크를 이어가며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되짚어본다.

김현서 시낭송가는 대한민국 시낭송가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김대중 대통령 서거 1주기 및 세월호 참사 추모시 낭송 등 전국을 다니며 활발하게 시낭송과 감성스피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서영 작가는 ‘세잔, 장자를 만나다’, ‘사랑으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음악으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마음밥‘ 등 인문학 저서를 발행했으며 LH공사 최고경영자과정 인문 강의를 비롯해 공무원교육원과 대학교, 도서관, 방송 등을 통해 다양한 인문 강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작가다.

순창군립도서관 관계자는 “아름다운 시낭송과 북토크로 시와 책을 더 가깝게 느끼며 시월의 어느 멋진 날이 펼쳐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