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남
계룡시, 자기혈관 숫자 알기 건강의 시작이다자기혈관 숫자알기 및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 수칙 집중 홍보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09.30 16:16
  • 댓글 0
   
▲ 계룡시청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계룡시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지난 9월 한달 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을 시민에게 집중 홍보했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이며 진료비 부담 등 사회경제적 부담이 큰 질병으로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은 규칙적인 치료 및 관리로 예방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30·40대에서 집중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 관리하자는 의미이다.

보건소는 중점 홍보대상인 30·40대가 근무하는 계룡대 3군 본부에 자기혈관수치알기 및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9대수칙이 담긴 배너와 홍보물을 배부했으며 관내 전광판을 통한 동영상 홍보는 물론 현수막 등을 활용한 홍보를 실시했다.

아울러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수칙 홍보를 위해 자기혈관숫자알기 빈칸 퀴즈이벤트를 통해 정답자 100명에게 4000원 상당의 기프트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방원 소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정기 확인 및 올바른 생활수칙 실천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