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남
박경귀 아산시장 “효도 시정, 보훈 시정을 통해 금빛 어르신 시대 아산을 열겠다” 밝혀30일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려.3년 만의 어르신 화합 축제의 장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09.30 18:23
  • 댓글 0
   
▲ 박경귀 아산시장 “효도 시정, 보훈 시정을 통해 금빛 어르신 시대 아산을 열겠다” 밝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아산시가 30일 시민체육관에서 1500여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한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 오치석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장과 노인회 임원 및 지역 어르신이 참여해 노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박경귀 시장은 어르신 한분 한분과 악수하며 인사를 건넨 뒤 축사를 통해 “여기 모인 어르신들은 대한민국과 충남도, 아산시 발전에 앞장선 분들로 존경받고 예우받아야 한다”며 “민선 8기 아산시는 효도 시정과 보훈 시정 추진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이 속에는 어르신의 노후 행복과 예우를 보장하기 위한 의지가 담겨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산시가 어르신들의 아들딸이자 며느리가 되겠다”며 “금빛어르신돌보미단을 통해 어르신들을 한층 섬세하고 정성스럽게 모시어 금빛 어르신 시대 아산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또, “열악한 경로당 환경도 대폭 개선하고 어르신들이 존중받는 문화도 조성하겠다.

경로당 운영비 상향과 입식 테이블 순차 보급에 나서고 예절 교육과 효도 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효의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해 행사장을 가득 메운 어르신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식전 행사로는 노인대학에서 갈고닦은 회원들의 기공체조, 웰빙댄스, 장구 난타 등이 펼쳐졌으며 이어 국민의례와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순으로 기념식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54명의 수상자는 평소 사회와 이웃에 봉사하는 모범적인 생활로 노인의 올바른 위상을 정립하고 노인복지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아산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상을 받고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과 함께 기쁨을 나눴다.

이후 축하공연 및 행운권 추첨이 진행돼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어르신들의 마음과 피로를 풀 수 있는 흥겨운 시간이 펼쳐지며 화합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편 1990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유엔총회에서 10월 1일을 ‘세계 노인의 날’로 결의했으며 우리나라는 1997년에 10월 2일을 ‘노인의 날’로 정하고 법정기념일로 제정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