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삼산2동, ‘제10회 굴포천 통통통 문화축제’ 주민 들썩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10.17 17:12
  • 댓글 0
   
▲ 삼산2동, ‘제10회 굴포천 통통통 문화축제’ 주민 들썩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부평구 삼산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부평 역사박물관 공원에서 ‘제10회 굴포천 통통통 문화축제’를 진행했다.

굴포천 통통통 문화축제는 ‘주민과 통하고 마을과 통하고 세상과 통하다’라는 주제로 주민이 주도하는 동 대표 마을축제이자, 지난 8월 삼산2동 주민총회에서 의결된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사업이다.

삼산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11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축제를 개최했으나 코로나19 확산 이후 중단했다.

3년 만에 열린 이날 축제에는 차준택 부평구청장, 홍순옥 부평구의회 의장, 홍영표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과 주민 600여명이 참여했다.

축제는 삼산2동 한울타리풍물단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과 초청가수 공연, K-POP 댄스, 주민장기자랑 등 본행사와 친환경 체험행사 등 부대행사로 진행했다.

김종선 삼산2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전환 후 처음으로 마을 축제를 진행해 주민들과 직접 만나고 즐겁게 소통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며 “내년에는 인천시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더 크게 마을 축제를 추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강인숙 삼산2동장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열린 축제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김종선 회장님과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치하겠다”고 전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제10회 굴포천 통통통 문화축제’ 사업을 추진하고자 어려운 여건에서도 애써주신 삼산2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구에서도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산2동은 내년에도 삼산2동 주민자치회 로고·캐릭터 포토존 설치 및 홍보 삼산2동 마을 축제 등 제2회 주민총회에서 자치계획으로 결정된 사업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