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박재용 경기도의원, 경기북부지역 닥터헬기 운행 필요성 주장“경기 남북부 지역 균형을 맞추고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경기 북부지역에도 닥터헬기가 운행되어야” 촉구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11.08 14:42
  • 댓글 0
   
▲ 박재용 경기도의원, 경기북부지역 닥터헬기 운행 필요성 주장
[중부뉴스통신] 박재용 경기도의원은 7일 2022년 보건건강국 행정사무 감사에서 경기 북부지역 도민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한 닥터헬기 운행 필요성을 주장했다.

박재용 의원은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의 닥터헬기 운행 건수가 2019년 26건, 2020년 66건, 2021년 86건, 22년 상반기에는 163건이다.

21년도 들어 1일 1건꼴로 출동했다” 며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의 닥터헬기 운영으로 경기남부 지역 도민들은 혜택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 북부지역 도민들은 의정부에 권역외상센터가 있지만 닥터헬기는 없다 북부지역 도민들은 응급상황에서 닥터헬기를 이용할 수 없는 상대적인 불이익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재용 의원은 “경기 북부지역은 의정부성모병원이 권역외상센터 기능을 갖고 있지만 119소방헬기를 이용하는 실정으로 불안정성이 있다” 며 “ 경기남부 지역처럼 북부권역외상센터인 의정부성모병원에도 닥터헬기 운행 필요성이 있다.

경기 남북부 지역 균형을 맞추고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서는 북부지역에도 닥터헬기가 운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닥터헬기의 안전한 운항을 위해서는 점검과 수리가 중요하고 계류장이 필요하다 2023년부터 계획 중인 계류장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재용 의원은 새로운 경기도립정신병원 의사 5명의 사퇴에 따른 병원 파행과 진료의 문제점 및 이에 대한 관리 책임성 문제, 보건건강국 직원들의 장애인식 개선 교육 이수 등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