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송도1동, ‘주민과 함께하는 플리마켓·아나바다 행사’해돋이공원에서 주말 가족나들이 즐겨…전통놀이 등 체험프로그램 다채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11.08 14:46
  • 댓글 0
   
▲ 송도1동, ‘주민과 함께하는 플리마켓·아나바다 행사’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연수구 송도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일 해돋이공원 분수광장에서 이웃주민들과 함께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주민과 함께하는 플리마켓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송도1동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하나로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침체되었던 일상을 회복하고 주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으며 주민참여 플리마켓과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통놀이 체험을 비롯해 체험부스에서는 에코백만들기 방향제만들기 꽃다발만들기 캘리그라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주민들이 가족단위로 주말 나들이를 나와 아나바다 부스에서 책, 장난감, 의류, 가방 등 다양한 품목들을 교류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도 보였다.

행사장 한켠에서는 송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도로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 홍보물품 등을 나눠주며 위기가구 제보방법을 알리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도 진행됐다.

또한 지사협 위원들이 행사장에서 플리마켓 부스를 직접 운영하며 각각 집에서 가져온 다양한 중고물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전액 지역 내 소외계층지원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기부했다.

이해진 회장은 “주민들을 위한 행사를 작게나마 진행 할 수 있어서 기쁘고 모두의 노력으로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해 오늘과 같이 주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