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세종
세종시 민·관, 재난대응 협력체계 강화재난 대응 역량강화·소통의 장 마련…재난 대응 관련 특강도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11.10 11:14
  • 댓글 0
   
▲ 세종시 민·관, 재난대응 협력체계 강화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10일 베어트리파크에서 재난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안전관리 민·관 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2019년 개최 이후 3년 만에 열린 이번 연찬회은 재난 발생 시 민간단체와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활성화하고 재난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난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는 12개의 민간단체로 구성, 평상시 안전 위해요소 모니터링 및 예찰활동을 하고 재난 발생 시에는 인적·물적 자원 동원 및 현장 구호·복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재난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 회의를 개최, 민·관협력을 통한 재난사고 방지대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송창영 한국재난안전기술원 이사의 ‘재난대응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의 역할 및 해외대응사례’, 이정일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교수의 ‘생활 속 위기대응 및 응급처치’ 특강도 진행됐다.

조치원소방서 예방안전과에서도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 사용법 , 완강기사용 등을 교육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시는 이번 연찬회를 통해 이태원 사고와 같은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고 민과 관이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기동 행정부시장은 “이번 연찬회로 재난안전 대응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재난 대응 역량 제고와 민·관협력체계를 활성화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안전도시 세종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