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세종
최민호 시장, 충북지사 사과에 충청권 화합 강조“충청이 고향”대전·충남·충북에 고향사랑기금 기부 약속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01.12 14:27
  • 댓글 0
   
▲ 최민호 시장, 충북지사 사과에 충청권 화합 강조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전날 김영환 충북지사가 ‘세종 밉상’ 발언에 대해 사과한 것을 두고 “충청권 전체가 화합하는 계기로 삼겠다”며 화합의 메시지를 던졌다.

최민호 시장은 12일 시청 기자실을 방문, 전날 대전 호텔ICC에서 열린 충청지역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에서 밝힌 김영환 충북지사의 사과 메시지를 소개했다.

전날 김영환 충북지사는 “세종에는 대통령집무실, 국회 분원, 산하기관이 가는데 우리 충청북도에는 아무것도 오지 않는구나 하는 섭섭한 생각으로 그런 발언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영환 지사는 “오늘 신년 하례식을 통해서 ‘최민호 시장님과 세종시민이 국민 곱상이다’라고 말하고 있다는 말씀을 전달해달라”며 “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민호 시장은 “사과하는 것도 큰 용기”며 “우리 충청이 더 협력하고 서로 도와주는 계기로 삼도록 노력하겠다는 문자메시지를 김영환 지사에게 보냈다”고 밝혔다.

이어 최 시장은 “충청권이 하나가 되어서 ‘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도 성공시키고 현안도 서로 대화하면서 풀어나갈 것”이라며 “충청은 원팀이라는 생각에 변함이 없다”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최 시장은 자신의 고향은 충청이라며 “충청이 고향인 사람으로서 충북과 대전, 충남에 고향사랑 기부금을 똑같은 액수로 기부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청주공항을 충청권 관문공항으로 키우겠다는 충북도의 입장에 적극 공감한다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의 청주 도심 통과 노선에 대해서도 충청북도와 같은 입장”이라며 세종시도 적극 협력하고 지원겠다고 덧붙였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