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지방의원들, 직무교육에 관심 높았다.정원 대비 2배 이상 신청1월 26일부터 1월 27일까지 ‘제1기 지방의원 기본과정’ 교육 실시
  •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3.01.26 17:18
  • 댓글 0
   
▲ 행정안전부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지방의회 의원의 전문성 및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교육에 정원 40명보다 2배 이상인 83명의 지방의원이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1월 26부터 1월 27일까지 2일간, 전북 완주에서 ‘제1기 지방의원 기본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1기 지방의원 기본과정’은 의원들이 의정활동에 가장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 위주의 교과목으로 편성됐다.

지방의회의 주요 기능인 행정사무감사·조사, 예·결산 심사, 조례안 입안 등을 대비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사례중심의 직무교육과 주민과의 소통 능력 및 대외적 발표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당초 교육 정원의 2배가 넘는 83명의 지방의원이 등록·신청했으며 특히 의정활동을 위한 기본역량 함양이 중요한 초·재선의원이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경험 많은 전직 의원 위주 강사진 섭외, 실무적·실용적 교과 구성, 회기를 고려한 적시성 있는 교육 등으로 지방의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류임철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은 “지방의원의 새로운 지방시대 실현을 위한 열의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교육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을 통해 지방의원의 역량 개발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