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완주군 청소년수련관 제6기 청소년운영위 위촉시설 프로그램 운영 등 청소년 활동 활성화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3.01.30 13:24
  • 댓글 0
   
▲ 완주군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완주군청소년수련이 지역 청소년으로 구성된 제6기 청소년운영위원 13명을 구성하고 시작을 알렸다.

30일 완주군에 따르면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관을 대표하는 청소년참여기구로서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참여와 모니터링, 청소년의 권익과 신장에 관한 참여활동 등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위촉된 청소년위원들은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역할소개와 작년 활동내역들을 보고 받고 다음달 정기회의를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부위원장, 서기를 선출할 예정이다.

새롭게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위촉된 박정환 위원은 “완주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통해 청소년 활동참여의 주체가 되며 안전하고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지숙 교육아동복지과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스스로 생각하고 선택하며 활동할 수 있는 대표적인 참여기구인 만큼 중요하고 기대도 크다”며 “청소년운영위원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권리 증진을 위한 노력으로 청소년수련관을 이용하는 청소년들도 함께 성장할 수 있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