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강진원 강진군수, 공직체험 대학생과 소통의 시간 가져“유능한 젊은 인재가 오고 싶은 강진 만들 것”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3.02.02 12:21
  • 댓글 0
   
▲ 강진원 강진군수, 공직체험 대학생과 소통의 시간 가져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난 1일 다산청렴연수원에서 겨울방학 공직체험 대학생 47명과 소통·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공직체험 참여 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강진읍 관광지 소개 영상과 공직체험 활동 브이로그를 함께 시청하고 올해 겨울 축제로 처음 시도하는 강진청자축제와 인구 증가를 위한 정책 등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설명했다.

이어 건실하게 자란 지역 청년들을 격려하고 군수가 된 동기, 재직 중 가장 뿌듯했던 순간 등 재미난 질문과 대답이 오가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이어갔다.

한국미래지식원 김영모 대표를 강사로 초대해 공직가치, 셀프리더십 및 청년정책을 주제로 이 시대의 청렴, 리더십, 소통의 방법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다.

강 군수는 “강진의 미래인 우리 지역 청년들과 앞으로의 강진 발전을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어 뿌듯하고 감회가 새롭다”며 “여러분의 고향 강진군은 언제나 여러분의 꿈을 응원하고 지지한다.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강진에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젊은 인재들이 찾아오는 강진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립대학교에 재학중인 문지인 학생은 “길다면 길고 짧다고 하면 짧은 시간이었지만 군민들을 위해 최일선에서 일하는 공무원들과 군수님의 역할, 책임감에 대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참여해 보고 싶다, 값진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진군은 지난해까지 대학생 공직체험으로 10여명의 학생을 선발했으나, 올해부터는 총원을 5배 늘려 50명 선발 계획을 공고해 최종 47명의 학생들이 공직체험에 참여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100% 강진 출신으로 지역민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18일간 강진군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에 배치돼 행정 및 현장 업무를 체험하는 대학생 공직체험은 3일을 마지막으로 마무리 된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