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2023년엔‘담배와 거리두기’하세요진안군,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 다양한 금연지원 서비스 지원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3.02.03 11:01
  • 댓글 0
   
▲ 진안군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진안군이 2023년을 맞이해 적극적인 금연 사업 추진에 나선다.

3일 군에 따르면 새해를 맞이해 건강한 삶을 소망하며 금연을 결심하는 군민들이 증가함에 따라 대상자별로 다양한 금연지원서비스 지원과 금연 성공 시 보상 제공 등을 시작한다.

먼저 금연사업으로는 흡연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서비스제공, 니코틴보조제 및 행동요법제 제공,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을 실시한다.

또한 금연 성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대상자들에게 금연클리닉 등록 후 3개월, 6개월 금연 성공 시 체중계, 비타민 등의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찾아가는 금연캠프 운영, 흡연 예방교육, 금연예방 뮤지컬 공연 등을 실시해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금연 구역 내 흡연 행위 단속 및 계도로 간접 흡연 피해를 막고 지역사회 금연 환경 조성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금연지원 서비스로 군민들이 만족하는 금연환경 조성에 적극 앞장서겠다”며 “새해를 맞아 금연을 다짐한 분들도 의지를 가지고 금연에 꼭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