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여주시보건소 혈관튼튼, 인생탄탄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을 위한 ‘안과 검진비 지원사업’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02.03 11:04
  • 댓글 0
   
▲ 여주시보건소 혈관튼튼, 인생탄탄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을 위한 ‘안과 검진비 지원사업’
[중부뉴스통신] 여주시보건소는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질환자를 대상으로 ‘안과 검진비 지원사업’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과 검진비 지원사업은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질환자를 대상으로 합병증 발생 지연 만성질환자의 의료비 및 사회경제적 부담 감소 심근경색, 뇌졸중, 망막질환등 합병증에 대한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진행하며 참여 방법은 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 만성질환자로 등록 후 안과 검진쿠폰을 발급받아 관내 안과병의원에서 검사를 받으면 된다.

여주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이환 및 의료이용 지표 중 당뇨성 안과질환 합병증 검사 수진율이 28.6%로 전국 39.1%보다 낮고 경기도 44.7%보다 낮으며 전국 비교 결과 나쁨에 속해 만성질환 합병증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만성질환의 유병률이 길어질수록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음으로 2차 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긱적인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 및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건강증진실로 문의 후 보건소 건강증진상담실로 방문하면 된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