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김동규 경기도의회 의원, 안산 사이동·본오동 일대 “경기가든” 조성 관련 공모사업에 대한 현황 보고를 받고 주민 요구 전달김동규 경기도의회 의원, 과거 쓰레기매립지였던 안산 사이동·본오동 일대의 “경기가든” 조성 관련 공모사업에서 주민 고용 뿐 만 아니라 수익에 대한 지역사회에의 반환 등에 힘써 달라고 당부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02.07 10:16
  • 댓글 0
   
▲ 김동규 경기도의회 의원, 안산 사이동·본오동 일대 “경기가든” 조성 관련 공모사업에 대한 현황 보고를 받고 주민 요구 전달
[중부뉴스통신]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동규의원은 지난 6일 경기도의회 의원실에서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 정원산업과의 과장, 팀장, 담당 주무관으로부터 지난 1월에 이어 제2차 안산시 사이동·본오동 일대의 경기가든 조성 사업에 대한 현황을 보고받았다.

경기도 정원산업과 정원조성팀에서 안산시 사이동·본오동 일대 경기가든 조성 관련 공모사업에 대한 보고로 회의를 시작했다.

안산시 사이동·본오동 일대는 원래 쓰레기매립지였으나, 현재는 경기도에 의해 경기가든 조성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김동규의원은 보고 후 기존 음식물쓰레기 매립지로 인한 피해보상 차원에서 공모사업에서 현지 주민의 고용, 지역경제 활성화, 진입도로 확보 등에 대해 주민과의 논의가 필요할 수 있다고 했다.

이에 경기도 정원산업과장은 조성될 경기가든과 관련해, 안산시 관리 구거를 수변공원으로 조성하는 것, 새로운 출입구를 도로부서 등과 협의해 신설하는 것, 공모사업에서의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것에 대해 제안했다.

김동규의원은 안산시 사이동·본오동 일대의 경우 쓰레기매립지로 주변 주민들이 오랜 기간 동안 고통을 감내하였기에, 경기가든 조성과 관련해 공모사업에서도 주민의 이익 및 의견에 대한 반영은 반드시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