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세종
고교학점제, 캠공으로 미리 준비하세요대면·비대면수업을 병행한 혼합수업으로 운영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03.08 09:15
  • 댓글 0
   
▲ 고교학점제, 캠공으로 미리 준비하세요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023학년도 1학기 중·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캠공은 교과 61개 강좌, 진로전공탐구 202개 강좌, 직업탐구 24개 강좌, 중학교 나다움 캠공은 진로연계 교과탐구 51개 강좌, 진로 전공탐구 25개 강좌를 온라인 수강 접수 시스템을 통해 수강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중학교는 3월 9일 오후 5시부터 11일 22시까지, 고등학교는 3월 10일 오후 6시부터 13일 22시까지 수강 신청이 진행된다.

선착순으로 정원이 차지 않은 강좌에 대한 추가 접수는 중학교는 3월 13일 고등학교는 3월 14일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진행된다.

수강 신청 접수 후 금요반은 3월 24일 토요반은 3월 25일 개강한다.

이번 캠공에는 세종시 일반계 고등학교 16교, 특성화 2교, 특목고 2교 등 총 20개 고등학교와 27개 중학교 중 17개교가 강좌 개설을 신청해 공동교육과정에 참여했다.

고등학교 심화과목, 소인수과목, 전문교과를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Ⅰ·Ⅲ을 통합해 블랜디드 러닝으로 운영한다.

세종시 20개 고등학교에서 프로그래밍 사회과제 연구 과학과제 연구 고급 수학Ⅰ화학실험 인공지능 기초 등 총 61개 교과목이 개설·신청됐다.

현직교사, 교원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전문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며 비대면 수업인 경우 한국교육개발원의 ’교실온닷‘ 플랫폼을 이용해 쌍방향 비대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Ⅱ·Ⅴ는 학생들의 진로전공학습을 위해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진행되며 사회과학, 어문학, 인문, 경제, 자연 공학, 생활과학,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가 개설·신청됐다.

고등학생 진로전공탐구 영역에는 TV-CF광고 기획 제작 실습 경제 쟁점분석을 통한 진로학업 설계 광고 문안 작성과 설득 심리 국제통상과 한국경제 등 202개 강좌를 통해 자신들의 진로에 맞는 전공을 탐색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직업탐구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직업탐구 영역에는 뮤지컬 연기와 보컬 아나운서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바리스타 실무 대한민국 군대와 직업 군인 등 24개 강좌를 통해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고등학교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은 세종시 20개 고등학교 또는 실습이 필요한 바리스타, 헤어디자인 등은 사회학습장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나다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은 진로연계 교과탐구 51개 강좌, 진로전공탐구 25개 강좌가 개설·신청됐다.

진로연계 교과탐구는 우주의 신비 잉글리쉬 온 보드 댄스스포츠&치어리딩 영화로 읽는 역사 시사 등의 다양한 교과 연계 심화 프로그램, 진로전공탐구는 성우더빙과 영상 제작 나도 패션 디자이너 체육교사 준비하기 게임기획과 제작을 위한 UI&UX 등 프로그램이 개설될 예정이다.

임진환 중등교육과 과장은 “세종의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 진로 탐색, 학력 신장은 물론 고교학점제 운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