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삼척사랑카드 인센티브 월 한도액 70만원으로 상향오는 5월부터는 연 매출액 30억원 초과 사업장의 가맹점 등록 제한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3.03.17 08:49
  • 댓글 0
   
▲ 삼척시청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삼척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 기여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4월부터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삼척사랑카드’ 인센티브 월 한도액을 기존 5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인센티브율 10%는 그대로 유지된다.

현재 삼척사랑카드는 월 한도액 최대 50만원, 결제액의 10%를 인센티브로 지급하고 있으며 월 최대 5만원의 인센티브가 적립된다.

오는 4월부터는인센티브 월 한도액이 상향되면 1인 기준 월 최대 70만원 사용 시 월 최대 7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또한, 행정안전부 2023년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 사업 종합 지침’ 개정에 따라 연 매출액 30억원 초과 사업장의 가맹점 등록이 제한된다.

삼척시 가맹점 제한 대상은 농·축협사업소, 주유소, 의료기관 등 총 93개소이다.

시는 홈페이지, 현수막 등을 통해 홍보 및 계도기간을 거쳐 오는 5월부터 결제 제한 조치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인센티브 월 한도액 상향으로 지역 소비 진작을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매출 증가에 기여하고 지역 경기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사랑카드는 지난해 총 541억여 원이 발행되고 48억여 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지역 경제 순환에 크게 도움이 됐다.

삼척사랑카드는 모바일 ‘그리고’ 앱을 통해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