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2023년 평창군 현장달인 선정 멘티 신청접수 시작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3.03.17 09:51
  • 댓글 0
   
▲ 평창군청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평창군 귀농귀촌 지원센터에서 2023년 도시민, 예비 귀농귀촌인, 초기영농인 대상 1:1 멘토링을 진행하는 현장달인 사업 멘티신청을 3월 17일부터 접수 받는다.

현장달인 사업은 농촌이주 준비단계에서 정착까지에 다양한 어려움 극복사례 공유와 기술습득 및 체험을 통해 평창군 귀농귀촌 정착을 보다 원활하고 안정적이게 준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맞춤형 멘토링 사업이다.

2023년 현장달인들은 평창군에 전입한 귀농귀촌인 중, 농업경영체 5년이상 등록되어 있는 선도농가들이며 생산, 가공, 판로 유통 등에 농업분야, 귀농귀촌에 대한 기초지식과 어려움 극복사례, 마을주민과 융합 교육, 귀농귀촌인 인식개선, 지원정책 사업 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멘티에게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현장달인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해 위촉장 전달, 멘토에 대한 역할과 책임성, 귀농귀촌에 대한 기초지식등을 교육했다.

또한 프로필을 작성해 활동분야, 활동시간, 활동지역 등을 구체적으로 나누어 멘티들이 맞춤형으로 멘토를 선택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멘티로 신청할 수 있는 사람은 도시민, 예비 귀농귀촌인, 평창군 전입했지만 경험 부족으로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귀농귀촌인을 대상이며 우리군으로 이주, 정착하였거나 하려고 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멘티는 평창군 귀농귀촌 지원센터에 방문, 이메일및 팩스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해 신청접수 할 수 있다.

평창군 관계자는 “올해는 좀 더 다양한 분들이 평창군에서 귀농귀촌에 적절한 정보를 제공받고 만족할 수 있는 멘토·멘티 사업을 추진해 많은 귀농귀촌인이 평창군으로 찾아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