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강릉시, 국제관광도시 도약위해 해외홍보 박차‘타이베이 국제 관광박람회’ 및 ‘PATA 총회’ 참가해 강릉관광 집중홍보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3.05.26 07:18
  • 댓글 0
   
▲ 강릉시청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강릉시는 ‘2023 한국-대만 관광교류회의’를 앞두고 다양한 국제행사 참여를 통해 강릉의 글로벌 인지도 확산을 도모하고자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다.

본격적인 해외 관광 재개에 발맞춰 행사 참가 국가·기관과 네트워크 및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세계 100대 관광도시 진입과 MICE 산업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대만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리는‘2023 타이베이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강릉홍보관을 운영해 드라마 촬영지 포토존 조성을 통한 한류관광 상품 및 관광 콘텐츠를 소개하고 강릉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홍보영상 송출 및 홍보물 증정을 통해 해외 및 현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 참가 시군 및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국-대만 관광교류회의 맞이 대만관광객 특별 모객상품, 외국인 관광택시 등을 홍보하는 B2B 교류의 시간과 기자간담회를 가진다.

올해 제17회를 맞이하는 타이베이 국제 관광박람회는 타이베이 관광박람회 중 가장 많은 참관객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이며 대만은 해외 방한 관광객 중 3위를 차지한 주요 관광시장으로 코로나 이후에도 방한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오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네팔 포카라에서 관광, MICE 및 비즈니스 여행 분야 컨퍼런스 및 전시 등의 주제로 개최되는 ‘2023 PATA 총회’에 참가한다.

PATA 협회장 및 국외 관광도시 대표 등 주요인사들과의 미팅을 통해 향후 ‘2024~2025 PATA Summit’ 강릉 개최를 제안하고 PATA 회원간 관광교류 및 발전방안을 협의하는 등 국제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오는 6월 한국-대만 관광교류대회 개최를 앞두고 다양한 국제행사 참여를 통해 BTS 버스정류장, 도깨비 촬영지 등 K-문화를 중심으로 축제, 동계스포츠 등 강릉만의 매력을 앞세워 차별화된 관광을 집중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릉시 관계자는“강릉만의 다양한 매력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세계 100대 관광도시 진입에 박차를 가하고 해외 관광객 적극 유치를 통한 글로벌 인지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