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순천시, 청년정책 내 손으로 직접 만들자순천 청년을 위한 ‘천개의 아이디어’ 찾는다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3.05.26 10:44
  • 댓글 0
   
▲ 순천시, 청년정책 내 손으로 직접 만들자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순천시가 행복한 청년의 삶을 만들기 위한 순천시 청년정책 천개의 아이디어를 받는다.

‘천개의 아이디어’는 청년특화 정책제안 전용 창구로서 형식·방법 등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해, 기존 국민신문고 등 시정 전반의 정책 제안 창구와는 차별점을 두었다.

‘천개의 아이디어’라는 이름에는 ‘순천 청년을 위한 정책 제안’과 ‘1,000개의 아이디어를 모은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으며 청년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간단한 아이디어부터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정책 제안까지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이다.

참여방법은 지난 1일에 오픈한 순천시 온라인 청년통합플랫폼 ‘청년정책114’의 ‘천개의 아이디어’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시는 6월 중 아이디어 게시자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된 아이디어는 1845순천청년인재풀 등록자 중심으로 구성된 청년정책선정단의 정책 선호도 조사를 거쳐 해당 부서기 실행가능성을 검토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한 후 정책에 반영한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천개의 아이디어가 청년의 시정 참여 기회 제공에서 더 나아가 청년 참여 문화가 활성화 되기 바란다”며 “청년의 욕구와 참신함이 더해진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발굴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