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서울한방진흥센터, ‘2023 서울 의료·웰니스 협력사업’선정서울시·서울관광재단 주관 ‘2023 서울 의료·웰니스 관광 협력 공모사업’ 선정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3.06.02 06:50
  • 댓글 0
   
▲ 서울한방진흥센터, ‘2023 서울 의료·웰니스 협력사업’선정
[중부뉴스통신] 한방산업특구 서울약령시에 위치한 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가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3 서울 의료·웰니스 관광 협력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2023 서울 의료·웰니스 관광 협력 공모사업’은 팬데믹 이후 의료웰니스 관광의 성장과 수요에 대응하고자 의료·유치·웰니스 기관을 연계해 서울만의 특색 있는 관광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사업이다.

총 6개 팀이 ‘치료·치유’를 테마로 한 의료·웰니스 상품을 신청했으며 최종적으로 상위 4개 팀의 상품이 선발됐다.

서울한방진흥센터는 그 중 양·한방을 결합한 K-의료웰니스 관광상품 개발 외국인 의료관광객 대상 서울형 웰니스 관광 상품 등 2개 상품에 포함됨으로써 서울의 매력을 나타내기에 적합한 관광지로 인정받았다.

사업은 5월부터 11월까지 추진되며 사업별로 최대 1,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서울의료관광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콘텐츠 배포, 협력 기관 정례회 등을 통해 홍보 지원의 혜택도 받는다.

서울한방진흥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의료·문화·관광 등 유관기관 전문가들과의 협업 기회를 얻어 기쁘다”며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한의학의 우수성도 알리고 외국인 의료·웰니스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한방진흥센터는 ‘한국관광공사 추천웰니스관광지 선정 및 재지정’, ‘서울관광재단 서울시의료관광협력기관 선정’ 등 국내 관광을 대표하는 전문기관과 협업해 한방 웰니스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