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생명을 지키는 작은 습관, 자전거 안전모 쓰기안전한 자전거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안전모 착용 독려 대국민 캠페인 실시
  •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3.06.02 10:14
  • 댓글 0
   
▲ 행정안전부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행정안전부는 세계 자전거의 날을 기념해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와 함께 6월 2일 여의도 한강 국토종주 자전거길에서 자전거 안전모 쓰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레저활동으로 자전거를 즐기는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가장 기본적인 안전장치인 안전모 착용을 독려해 안전한 자전거 이용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을 통해 안전모 착용의 중요성과 효과, 올바른 착용 방법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안전모 미착용자 운전자에게는 앞으로 자전거 이용 시 안전모를 착용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안전모를 나눠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자전거 관련 교통법규, 전기자전거 이용수칙, 자전거 운행 수신호 등도 함께 홍보해 안전한 자전거 교통환경을 조성해나갈 예정이다.

최훈 행정안전부 지방자치균형발전실장은 “안전모 착용은 자전거를 탈 때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인 안전수칙이고 교통사고 발생 시 사망률을 90% 이상 줄여준다”며 “이번 캠페인이 자전거 안전문화가 더욱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생명을 지키는 안전모 착용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