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무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름다운 동행 복지 아카데미 성료수요자 욕구에 따른 긍정적인 감정코칭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3.06.02 16:26
  • 댓글 0
   
▲ 무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름다운 동행 복지 아카데미 성료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무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월 21일 삼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시작으로 5월 30일 에덴재가복지센터까지 5회에 걸쳐 찾아가는 ‘아름다운 동행 복지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열린가정상담센터 차애리 소장과 지역자원의 연계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비롯해 사회복지사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아름다운 동행 복지 아카데미는 긍정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익히고 활용해 지역의 한 구성원으로서 성장과 발전을 돕기 위한 감정 지도와 회복탄력성 알기, 스트레스 관리전략, 심장지능의 중요성 활용하기, 공감과 소통을 위한 대화방식 알고 실천하기, 감정에 대응하는 4가지 유형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사업에 참석한 생활지원사 한 분은“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실천하며 생활하도록 노력해야겠다”며“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신 차애리 소장님과 이 자리를 마련해 주신 무안군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