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구민의 생명은 우리가 지킨다 강서 실전 같은 을지훈련 돌입민·관·군·경·소방 등 10개 유관기관과 협조체계 구축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3.08.21 15:17
  • 댓글 0
   
▲ 구민의 생명은 우리가 지킨다 강서 실전 같은 을지훈련 돌입
[중부뉴스통신] 서울 강서구는 을지훈련 첫날인 21일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비상대비태세를 점검했다.

구는 이날 오후 2시 구청 스마트종합상황실에서 민·관·군·경·소방 등 유관기관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훈련 최초보고회’를 열었다.

최초보고회는 을지훈련 기간 비상훈련 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육군 제52보병사단 213여단 4대대의 군사상황 보고 안보동영상 시청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을지훈련은 전시·사변과 같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국가위기관리 훈련으로 오는 24일까지 사흘간 실시된다.

이에 따라 구는 이날 오전 06시 공무원 1,679명을 대상으로 비상소집을 발령했으며 전 직원이 응소한 가운데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

비상상황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갖추기 위해 통제부, 종합상황실, 실시부 등을 편성했으며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비상대응태세를 확립할 계획이다.

박대우 강서구청장 권한대행은 “올해는 주민들이 직접 민방공 대피훈련에 참여하는 만큼 이동 취약계층과 주민의 안전에 중점을 두고 임해주길 바란다”며 “유관기관 모두가 협력해 구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