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의령군 ‘2023 을지연습’ 성공적 마무리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3.08.25 17:10
  • 댓글 0
   
▲ 의령군 ‘2023 을지연습’ 성공적 마무리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의령군이 24일 군청 을지연습장에서 ‘2023 을지연습’ 마무리인 자체 강평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자체강평회에는 오태완 군수를 비롯해 공무원과 의령소방서 의령경찰서 5870부대 4대대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을지연습 기간동안 군은 최초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전시 직제편성 훈련, 행정기관 소산훈련, 전시예산 편성 및 전비운용 토의, 전시 주요현안 과제인 부림정수장 집단괴질 발병 병원균 투입에 따른 종합대책에 대해 토의했다.

그리고 의병문화체육관 피폭에 따른 실제훈련, 전투식량 급식체험, 민방공 대피훈련 등의 훈련과제를 모두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특히 일련의 훈련을 수행하면서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 보다 진지한 자세로 임해 실전을 방불케 할 정도로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훈련을 선보였다.

오태완 군수는 강평에서 “전쟁 등 국제 정세가 불안한 상황에 직면하는 등 국가안보가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시점에서 실시한 이번 을지연습은 매우 의미있는 훈련이었다”고 라며 “굳건하게 지켜지는 안보상황에서만이 적의 도발이나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더 살기 좋은 의령′이 실현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