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제1회 곰소만 왕새우 축제” 9월 15일부터 개최곰소만으로 왕새우 드시러 어서 오새우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3.09.08 15:26
  • 댓글 0
   
▲ “제1회 곰소만 왕새우 축제” 9월 15일부터 개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전북 부안군에서 9월 15일부터 26일까지 “제1회 곰소만 왕새우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최적의 생육환경에서 양식하고 있는 우수한 품질의 새우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처음으로 추진하게 됐다.

새우 판매가격은 포장만 하는 경우에는 26,000원/kg, 현장에서 셀프바베큐를 이용 시에는 36,000원/kg이다.

현장에서 방문객 대상 소비촉진을 위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으로 판매가격 보다 10~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또한 방문자 모객과 새우의 우수성 홍보를 위해 시식용으로 새우튀김, 새우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장은 주요 관광지인 곰소염전과 청자박물관 등이 인근에 위치해 방문객 유도에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축제장 이동경로가 줄포만 해안체험 탐방도로를 경유하게 되어 교통 여건이 양호하다.

축제장 방문위치는 아래 포스터의 QR코드를 찍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부안군 관계자는 “관내 어가의 판로를 개척하고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새우축제를 처음으로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축제가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