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세종
세종남부경찰서 주·야간 불문 음주운전 단속 강화지속적인 음주운전 단속으로 행락철 교통사고 예방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09.15 17:02
  • 댓글 0
   
▲ 세종남부경찰서(서장 김홍태)에서는 음주운전 예방 및 안전한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주·야간 음주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사진=세종남부경찰서)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세종남부경찰서에서는 음주운전 예방 및 안전한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주·야간 음주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흉기난동 범죄 대응으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요즘 특별치안활동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BRT 주변 교차로 식당가 주변 등 음주취약지에서 교통경찰,기동대가 합동으로 매주 불시 음주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이와함께 음주단속 현장에서는 오토바이의 인도주행 및 신호위반, 전동킥보드의안전모 미착용 등 이륜차 운행 지도단속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금년도 8. 31일까지 음주운전 단속건수는 전년도 동기간 153건 대비 10건이증가한 163건을 단속했으며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전년도 동기간 29건 대비 7건 감소한 22건으로 나타났다.

이에 세종남부경찰서에서는 주야간 장소 불문 불시 지속적인 음주운전 단속활동을 실시해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 정착 및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행락철 및 다가오는 추수철을 맞아 각종 지역 축제행사 및 농번기 고령층의 음주운전이 예상되어 고령층을 대상으로한 노인정 방문, 음주운전금지 홍보활동도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세종남부경찰서 관계자는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줄지 않는 실정으로 안전운전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는 교통사고 없는 즐거운 추석연휴가 되길 바란다 지속적인 지도단속 홍보활동 등 교통안전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