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충북교육청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교감 역량강화에듀테크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 혁신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09.19 06:40
  • 댓글 0
   
▲ 충청북도교육청사전경(사진=충청북도)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은 19일 더빈컨벤션센터에서 청주지역 유·초·중·고·특수학교의 교감 19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AI 디지털교과서 정책연구 민간 책임자인 경인교육대학교 안성훈 교수를 초청해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른 학교의 변화’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안성훈 교수는 “2025년부터 도입되는 AI 디지털교과서는 학생 개인의 능력과 수준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위해 인공지능 기술이 포함된 AI 기반 코스웨어를 포함하고 있다”며 디지털대전환시대 변화에 맞는 교사와 학교의 역할을 인식하고 에듀테크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혁신을 선도적으로 도입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충북교육청은 2023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시범교육청으로 선정되어 교육부로부터 지원받은 40억으로 41개의 디지털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선도학교는 AI 디지털교과서 도입 전까지 에듀테크를 선도적으로 활용해 수업혁신과 새로운 교육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도내 43명의 교사가 교육부의 디지털 선도교사단인 T.O.U.C.H 교사단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에서 실시한 2주간 코스웨어 활용 연수를 이수해 디지털 수업기반 혁신에 적극 활동하고 있다.

T.O.U.C.H 교사단으로 활동하는 남천초 안인기 교사와 운호고 김숙자 교사는 디지털 선도학교의 운영사례를 공유해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성과를 다른 학교에 확산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우관문 창의특수교육과장은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교수-학습 서비스 제공과 다차원적 학생성장을 지원하는 다차원 학생성장 플랫폼 ‘다채움’ 및 디지털기반 선도학교 운영 등 학생 맞춤형 교육으로 모든 학생이 한 명 한 명 빛나는 충북미래학교를 만들어 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교감 워크숍은 권역별로 오는 21일과 22일 실시할 예정이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